천호진, 3년만에 KBS 연기대상…‘한 번 다녀왔습니다’ 15관왕
입력 2021.01.01 (08:21) 연합뉴스천호진은 2020년 12월 31일 밤 9시 30분부터 2021년 1월 1일 오전 1시 30분께까지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0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017년 '황금빛 내 인생'으로 KBS 연기대상을 받은 뒤 3년 만에 받은 생애 두 번째 대상이다.
천호진은 최고 시청률 37%를 돌파한 KBS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네 남매의 아버지이자 용주시장 상인회장인 송영달을 연기했다. 40년 만에 친동생 송영숙(이정은 분)과 재회하는 절절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 그는 올해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다.
천호진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처음 시작할 때 후배들하고 '이 드라마에서 열심히 신명 나게 한 번 놀아보자. 그래서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는데 그 목표가 이뤄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드라마 촬영 도중 부친상을 당한 그는 "그때 제 파트너로 있었던 차화연 씨가 많은 힘을 주고 끌어줬다"며 "이 상을 차화연 씨에게 드리고 싶다"고 공을 돌렸다.
그는 "아버님께서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재밌게 보셨는데 끝나는 걸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면서 "불효자가 한 말씀 드리겠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며 아버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이날 1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후속작인 '오! 삼광빌라!'도 7관왕을 차지해 올해 KBS 연기대상은 주말드라마의 성과가 크게 돋보였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청소년연기상 문우진 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 신인상 서지훈 신예은(어서와)·이상이 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보나(오! 삼광빌라!) ▲ 인기상 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조보아(포레스트) ▲ 베스트커플상 진기주-이장우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나나-박성훈(출사표)·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 연작·단막극 부문 손숙(나들이)·이유영(연애의 흔적)·이신영(계약우정)·이한위(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 미니시리즈 조연상 안길강(출사표)·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 장편드라마 조연상 오대환 오윤아(한 번 다녀왔습니다)·김선영(오! 삼광빌라!) ▲ 공로상 고(故) 송재호 ▲ 작가상 양희승(한 번 다녀왔습니다) ▲ 우수상 장편드라마 이상엽 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이장우 진기주(오! 삼광빌라!) ▲ 우수상 일일드라마 강은탁 이채영(비밀의 남자)·김유석(누가 뭐래도)·박하나(위험한 약속) ▲ 우수상 미니시리즈 박성훈 나나(출사표)·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 최우수상 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박인환(기막힌 유산)·정보석(오! 삼광빌라!) ▲ 대상 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https://ift.tt/3mXGXoA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