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 연예예술경영학과 출신 래퍼 릴보이(사진)가 엠넷 쇼미더머니9의 최종 우승자로 결정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릴보이는 지난 2011년 힙합듀오 ‘긱스’로 데뷔, ‘Officially Missing You’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지난 2015년 ‘쇼미더머니4’ 출연 이후 5년만에 재도전한 ‘쇼미더머니9’에서 독보적인 랩 스킬을 선보였다.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9’는 지난 18일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했다. 최죙 4인에 오른 릴보이와 머쉬베놈, 래원, 스윙스가 경연을 펼쳤으며 릴보이는 그레이, 박재범, 로꼬와 함께 1라운드 ‘온에어(On Air)’, 2라운드 ‘크레디트(Credit)’를 부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릴보이가 졸업한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는 글로벌 뉴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연예기획사경영 특화과정, 뮤직비즈니스 특화과정, 공연기획자 특화과정 등 실무 중심의 엔터비즈니스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유명 실무자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사, 정부, 산하기관 등 관련 분야 종사자와 함께 미래지향적 산학정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숭실사이버대는 긱스 외에도 정태우, 김진수, 송경철, 이상훈, 박남정, 김성수, 한해, 안문현,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 B.A.P 등 수많은 공인들을 배출시켜 왔다.
릴보이와 함께 활동 중인 긱스의 루이 또한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 출신으로, 긱스는 매년 개최되는 숭실사이버대의 가을체육대회에 초청가수로 참여해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정재 연예예술경영학과장은 “우리 학과 출신의 래퍼 릴보이가 ‘쇼미더머니9’에서 우승하며 다시금 이름을 알리게 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재학 중인 학생들이 꿈꾸는 분야에서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는 100% PC와 스마트폰으로 모든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입학·일반·성적·교역자(교인) 장학과 홍보기여장학,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릴보이 등 여러 분야의 공인들은 숭실사이버대의 홍보기여장학을 받을 수 있어 공인들의 높은 지원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오는 1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생은 재학생과 동일하게 평생무료수강 서비스를 이용해 재학 중 23개 학과의 모든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고 졸업 후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https://ift.tt/37TehZK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